기가바이트/어로스 노트북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 유한회사(이하 “이하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서비스 센터는 제조 및 판매한 제품에 대하여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란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 유한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위한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 노트북 제품을 구매하고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보증기간”이란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와 이용자 간 거래되는 제품의 결함에 대하여 서비스를 약속하는 품질 보증의 기간을 말합니다.
4. “개인정보”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한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호함)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설명 및 개정
1. 이 약관은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 노트북을 구매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적용일자, 개정사유와 내용을 명시하여 기가바이트 서비스 센터 사이트(service-laptop.gigabyte.kr)에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 제공
1. “이용자”의 서비스 및 재화 등의 이용 신청은 이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되며, 이용자가 그와 같이 이용을 신청한 때 이 약관에 따른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2.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출장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센터 방문 또는 택배를 이용한 접수만 가능합니다.
3. 서비스 이용 가능시간은 센터별로 상이하며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센터 일요일, 법적 공휴일 휴무)
가. 서울 센터 : 월 ~금요일 :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토요일 10:00 ~ 12:00(접수만 가능)
대전 센터 : 월 ~금요일 :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토요일 휴무, 당일 방문 접수가 불가, 사전 예약 접수 후 방문 바랍니다.
광주 센터 : 월 ~금요일 :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토요일 10:00 ~ 12:00(접수만 가능), 매월 둘째, 넷째 주 월요일은 휴무 입니다.
대구 센터 : 월 ~금요일 :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토요일 10:00 ~ 12:00(접수만 가능),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은 휴무 입니다.
울산 센터 : 월 ~금요일 :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토요일 휴무, 당일 방문 접수가 불가, 사전 예약 접수 후 방문 바랍니다.
부산 센터 : 월 ~토요일 : 10:00 ~ 20:00 (점심시간 12:00 ~ 13:00)
나. 서비스 센터 운영시간은 변경 될 수 있고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 센터 사이트 (service-laptop.gigabyte.kr)에 사전 공지 하겠습니다.
제5조. 보증서비스
1. 보증기간은 제품 구입일 기준으로 적용되며 제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글로벌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의 보증기간 확인을 위해 “이용자”에게 워런티 카드, 구매영수증, 거래명세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카드, 구매영수증, 거래명세서가 없는 경우 유통일을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4.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2019.04.03 시행]을 적용하여 시행일 이후 구매 제품의 메인보드는 2년의 보증기간을 적용합니다.
5.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물리적인 파손, 액체에 의한 고장, 자연재해, 임의 분해, 사용자 설명서의 경고에 대한 부주의, 기가바이트 공식 서비스센터 이외의 수리,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에서 제공하지 않은 부품의 사용은 서비스 보증에서 제외됩니다.
6. 분리된 제품의 일부는 서비스 보증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전체로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7.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LCD의 무결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8. 소모성 부품인 배터리,어댑터는 1년의 보증기간을 적용합니다.
9. 악세서리는 서비스 보증에서 제외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외의 규정
1. “이용자”의 요청에 의한 지원(부품 업그레이드,OS재설치,내부청소 등)은 보증서비스에서 제외되고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2. 서비스 중 유실된 데이터는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에서 책임 지지 않습니다. 보증서비스 전 데이터 백업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3.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이용자”가 보증서비스를 요청한 제품의 회수기간이 3개월을 경과한 경우 폐기처리 합니다.
제7조. 초기불량
1. 구입 14일 이내(주말포함)의 제품에서 발생한 기능, 성능상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제품 교환 또는 환불해드립니다. 반드시 구매 영수증 사본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제품을 택배로 수령한 경우 수령일 기준 14일 이내(주말포함)에 발생한 기능, 성능상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제품 교환 또는 환불해드립니다. 반드시 구매 영수증 사본, 택배 송장 번호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제품의 훼손이 있는 경우 초기불량에서 제외됩니다.
4. 소모성 부품(어댑터,배터리)의 불량, LCD의 불량 화소, 소프트웨어 문제는 초기불량에서 제외됩니다.
5. 초기불량으로 인한 제품 교환,환불의 경우 제품 구성물(박스,매뉴얼,어댑터)이 없거나 훼손된 경우 비용이 청구 됩니다.
제8조. 교환 / 환불
1. 초기불량은 제7조에서 규정하는 내용을 적용합니다.
2.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을 적용하여 보상합니다.
가. 보증기간 이내 -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발생하였는데 수리용 부품을 부품보유기간 이내에 보유하지 않아 발생한 피해는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를 환급해 드립니다.
나. 보증기간 경과 – 부품보유기간 이내에 보증기간이 경과한 경우 정액감가상각한 잔여 금액에 구입가의 10%를 가산하여 환급해 드립니다.
3. 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3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5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보고 구매가에서 정액감가상각비를 제한 잔여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하드웨어 문제만 적용됩니다.
4. 소모성 부품인 어댑터, 배터리, 서멀모듈, 팬과 커버 종류, 액세서리 등의 문제는 교환/환불 규정에서 제외됩니다.
제9조. 배송정책
1. 제7조에서 규정하는 초기불량의 경우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에서 왕복 택배 비용을 모두 지불합니다.
2. 보증기간 안의 서비스는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와 “이용자”가 한번씩 지불합니다.
3. 보증기간 이내의 제품이 이용자 과실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보증기간이 경과한 경우, 소모품, 악세서리 구매의 경우는 “이용자”가 전액 지불합니다.
4. 제품포장의 불량으로 인한 운송 중 제품 파손에 대해서는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중지
1.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나. 기타 관련 법령이나 이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제1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1.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제12조. 분쟁 해결
1.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그에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2.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간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3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하는 분쟁 관련 소송의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으로 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합니다.